아기 수두 초기증상 예방법, 그리고 수두에 좋은 음식은?


저도 어릴적에 자주 듣던 이야기가 수두는 한번쯤 걸린다고 하는 이야기 입니다.

이렇게 잦은 수두에 대해서 특히 아기 수두 초기증상에 대해서 이야기 하겠습니다.


수두 증상은 수두바이러스가 직접적인 원인입니다.

수두 바이러스는 호흡기나 점막을 통해서 감염이 됩니다.



수두 바이러스는 전염이 됩니다.

그래서 주위사람들이 쉽게 수두게 걸리게 되는데요, 보통 수두 초기증상은 3일정도의 잠복기를 거치고 나타납니다.

3일이 지나면 나타나는 수두 초기증상은 열이나고 얼굴과 사지로 그리고 입주위에 수포가 생기는데요 엄청 가렵습니다.


수포는 붉은색 반점 모양을 띄고, 물집이 생겼다가 긁게 되면 자국이 생길수 있습니다.



수두 초기증상이 이렇게 생기게 되고 며칠이 지나면 서서히 회복되기 시작하는데요, 며칠동안 지속되였던, 붉은색 반점과 오한은 서서히 딱지가 됩니다.

이때 중요한 것이 딱지를 긁지 않는 것입니다. 딱지가 떨어지면 흉터가 남을수 있기 때문입니다.


수두에 걸렸을때는 가능한 피부를 긁어 자극을 주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수두 초기증상이 있다고 의심이 가면 바로 소아과 전문의와 진료 후 적절한 치료를 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수두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대표적으로 토마토 호박 당근 오렌지 레몬 귤 등 녹황색 야채와 과일이 좋습니다.

또 양파 요놈이 혈액을 맑게 해주는 역할을 해 수두 초기증상이 있을때 증상을 완화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SJ ent.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장새롬 2014.01.04 21: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감사합니다.
    저도 이제수두 금방 낫게 생겼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