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 안자는 아이 이렇게 하면 더~ 잠 안 잔다! 



오늘은 잠 안자는 아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이보고 잠 자라~ 잠 자라~ 이렇게 말만한다고 아이들은 쉽게 잠을 자지 않습니다.


많은 글에서 이렇게 하면 잠을 잔다고 해결책을 주고 있는데요, 오늘 저는 이렇게 하면 잠 안자는 아이를 만든다! 뭐 이런 내용으로 글을 적어보겠습니다.



일단 취침시간이 들쑥날쑥하다면 아이는 밤에 쉽게 잠을 자지 않습니다.

잠자는 시간이 둘쑥날쑥하다는 것은 아이가 아침에 일어나는 시간까지 들쑥날쑥하다는 것과 같은 말입니다.


이런 수면 습관은 아이를 온종을 축~ 늘어지게 한다거나 낮잠을 길어지게 하기도 하는데요, 아무리 낮잠을 모래 잔다고 해도 밤잠의 효과를 대체할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꼭! 잠 안자는 아이 만드시려면 취침시간/ 기상시간을 들쑥날쑥하게 만드시면 됩니다.



두번째는 이건 부모님의 탓입니다. 바로 TV입니다.

늦게 까지 TV를 본다면 그리고 TV를 보다가 잠에 든다면 깊이 잠을 못자고 TV의 빛나 형광들이 우리 몸의 생체시계를 교란한다고 합니다.

즉, 잠을 자도 깊은 피로가 풀리는 잠을 못 잔다는 말과 같습니다.


어머니들이 관심이 많으신 성장호르몬 역시도 숙면을 취할때 분비가 잘~ 일어납니다.

그래서 취침전 1시간 부터 집안에 불은 어둡게 세팅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와 아빠가 쇼파에서 신나가 12시 넘어서 까지 예능 프로그램을 본다면, 이 역시 잠 안자는 아이 만드는 지름길입니다.



마지막 세번째 역시 부모님들 탓입니다.

바로 밤에 놀로가는 것! 그리고 야식입니다.


물론 아이와 함께 할수 있는 늦은 저녁시간이 소중하지만, 아이를 잠을 위해서는 자제합니다.

특히 잠들기전 최소 2시간 전부터는 과도한 활동을 자제하며 밤 12시~새벽 2시 사이에는 성장호르몬이 나오기 때문에 아이게 숙면을 취할수 있게 시간을 양보합니다.



그리고 밤에 이렇게 놀다보면 야식이 저절로 따라오겠죠?

그런데 잠에 먹은 음식물은 잠을 자는 동안에 위장 기간이 열심히 움직여서 소화를 시켜야 하기에 우리 몸은 쉬이 쉬지 못합니다.


그래서 아침에 일어나면 피곤하고, 아침에 밥맛도 없게 되는 거죠~


잠 안자는 아이를 만드려면 저녁 늦게 아이와 나들이가고, 나들이 가서 기름진 맛난 음식을 먹이시면 됩니다.^^


자~~ 엄마 아빠가 어떻게 해야하는지… 어떻게 함에 따라서 아이가 자고 안자고가 결정되는지 잘 아셨죠?^^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SJ ent.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