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벌리고 코고는아이 원인은 편도선 비대증 혹은 비염 등 코질환 있을 때



오늘은 입벌리고 코고는 아이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어른들과 남편들만 코를 고는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천사같은 우리 아이도 코를 골더라구요.


그냥 남편과 박자를 맞춰서 곤다고 귀엽게 봐주는 엄마들부터 입벌리고 코고는 아이들 보고 혹시 어디 문제가 있어서 그런거 아닌가 걱정하는 엄마들까지 코고는아이를 두고 경중을 생각하는 엄마 역시 천차만별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입벌리고 코고는 아이 병인지 아닌지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아이가 잠이 들어서 1시간 정도 코를 골로 이후에는 괜찮다고 하면 큰 문제는 되지 않습니다.


다만 잠을 자면서 1시간 이상 코를 곤다고 하면 진료를 받길 추천합니다.

보통은 수면시간에 대부분 입을 벌리고 코를 고는 아이의 경우는 호흡자체가 편하지 않기 때문에, 숙면도 취하지 못하고, 그래서 아침에 일어나면 피곤하고, 피곤하면  집중력도 떨어지고 산만해지고, 결국 학습능력이나 성장 발육에도 좋지 않는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그러니까 오랜시간 코고는 아이의 경우는 엄마가 문제를 해결해줘야 합니다.



특히 아이가 잠을 얼마나 깊히 맛있게 자는가에 따라서 아이의 성장과 학습력에는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아! 근데, 코고는 아이의 "드르렁~ 드르렁~" 소리는 어디에서 나는 걸까요?


사실 코를 곤다고는 하지만, 이 소리는 코에서 나는 것이 아니라 목구멍 인두 주위의 구조물이 진동하면서 나는 소리입니다.

이런 소아 코골이 증상은 성인 코골이와 달리, 편도선 비대증 혹은 코질환이 있는 경우 많이 생깁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SJ ent.

댓글을 달아 주세요